블로그 바로가기 주차장안내

어깨관절센터

광주바로병원 어깨관절센터

어깨 관절은 어깨뼈와 위팔뼈 사이의 관절로 좁은 의미의 어깨라고 부르기도 하며 몸통에서 팔로 연결 되는 핵심적인 부위 입니다.

관련질환으로는 회전근개손상 , 충돌 증후군, 석회성건염, 상부 관절와순 손상 , 오십견, 어깨 탈구 등이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각 질환에 맞추어비수술치료 방법으로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도수치료 포함), 체외충격파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질환의 상태가 심한 경우 어깨 부분 마취 하에 관절내시경이나 인공 관철 치환술등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세정보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은 어깨뼈를 덮고 있는 네 개의 힘줄을 말하며 이 힘줄들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파열된 상태를 회전근개손상이라고 말합니다.

주로 나이가 들면서 일어나는 퇴행성 변화와 함께 지속적으로 미세한 손상을 받을때 발생하며, 외상적 원인으로는팔을 뻗은 상태로 넘어지거나 급격한 팔의 회전 또는 갑자기 밖으로 팔이 뻗어지며 내적 충돌이 일어날 때 발생하며 지속적으로 미세한 손상을 받았을 때도 파열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은 어깨를 회전시켜주는 근육인 회전근개와 어깨관절을 덮고 있는 견봉 사이가 좁아져 서로 충돌하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입니다. 치료가 늦거나 방치할 경우 회전근개파열로 발전할 수 있으며 통증과 호전을 반복 하며 만성적 통증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오십견

오십견은 50대 이후 여성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의학적으로는 유착성관절낭염 또는 동결견 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어깨를 움직이기가 힘들고 일상 생활이 어려운 단계까지 진행됩니다. 오십견이라는 용어는 옳지 않으며 의학적으로는 ‘유착성관절낭염’ 또는 '동결견' 이라고 합니다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어깨를 움직이기가 힘들고 일상 생활이 어려운 단계까지 진행됩니다

석회화건염

석회성건염이란 어깨힘줄인 회전근개에석회성 물질이 쌓여 염증을 유발하고 이것이 돌처럼 굳어지면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어깨힘줄의 석회화 정도에 따라 3단계의 진행시기로 나뉘며 대체적으로 자연치유가 되기는 하나 기능과 통증 때문에 당장 치료가 필요합니다.

어깨 탈구

상완골이라고 불리는 뼈가 어깨에서 빠지는 상태로 외부적인 충격에 의해 어깨와 팔꿈치 사이의 큰 뼈인 상완골이 어깨관절에서 빠진 상태를 어깨관절탈구라고 합니다. 외부적 충격 없이도 탈구 혹은 아탈구 현상이 반복되면서 견관절 뼈와 연골 및 주변 인대가 정상으로 치유되지 못해 반복되는 습관성 어깨탈구가 많습니다.

테니스엘보

팔꿈치 관절 바깥쪽 부위의 인대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테니스엘보(상과염)는 팔근육 을 무리하게 반복해서 사용하여 팔꿈치관절 바깥쪽인 외상과 부위의 인대가 파열되거나 퇴화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양치질하기나 문고리 돌리기 등의 동작시 통증이 유발됩니다

사업자등록 : 597-94-00712
대표 : 이영관 외 3명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신용동 692
상담/예약 : 062)520-8500
팩스 : 062)520-8501

© 광주바로병원. All rights reserved.